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부모가 자녀와 통화할 때 어떤 말로 시작하면 좋을까요?!"

by 보물이 쏟아지다 2024. 1. 23.
728x90

 

"부모가 자녀와 통화할 때 어떤 말로 시작하면 좋을까요?!"


부모가 자녀와 통화할 때 어떤 말로 시작하면 좋을지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자녀와의 대화는 소중한 순간이며, 첫마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일이 있었니?"
부모가 자녀와 통화를 시작할 때 첫마디로 "어떤 일이 있었니?"라고 묻는 것은 자녀에게 관심을 표현하고 그 동안의 일상을 공유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이는 자녀에게 마음을 열도록 유도하며, 부모와의 소통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시작이 됩니다.


 "오늘 어땠어?"
자녀와의 통화가 시작될 때 "오늘 어땠어?"라고 묻는 것은 자녀의 하루 속에서 가장 중요하게 느낀 순간이나 감정을 나누도록 도와줍니다. 이렇게 시작하면 자녀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이야기하기 쉬워져, 솔직하고 풍부한 대화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무슨 생각이 있니?"
 "무슨 생각이 있니?"라고 묻는 것은 자녀가 현재 고민하고 있는 것에 대해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부모님의 궁금증을 통해 자녀는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나눌 수 있게 되어, 대화의 폭이 확장되고 깊어질 수 있습니다.


 "너에게 필요한 게 있을까?"
자녀에게 "너에게 필요한 게 있을까?"라고 묻는 것은 부모님이 자녀를 돕고 지원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냅니다. 자녀는 이러한 지원의 의지를 느끼면서 자신의 어려움을 부모님과 함께 나누게 됩니다.


"말해주고 싶은 얘기가 있으면 언제든지 들어줄게."
"말해주고 싶은 얘기가 있으면 언제든지 들어줄게."라는 말은 부모님이 자녀에게 열린 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자녀는 이런 지지와 안정감을 받으면서,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네 이야기를 듣고 있어서 기뻐."
"네 이야기를 듣고 있어서 기뻐."라고 전하는 말은 자녀에게 듣는 것이 즐거운 경험임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자녀는 부모님이 자기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면서, 부모님과의 대화를 더욱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너의 일에 대해 더 알고 싶어."
"너의 일에 대해 더 알고 싶어."라고 말하는 것은 자녀의 관심사와 일상에 대한 이해를 높이 줄이는 것입니다. 부모님이 자녀의 일상과 관심사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하면, 자녀는 부모님과의 소통을 더욱 편안하게 느끼게 됩니다.

"너의 의견을 중요하게 생각해."
"너의 의견을 중요하게 생각해."라고 전하는 말은 자녀에게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자녀는 부모님의 리스펙트를 느끼면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고 공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슨 얘기든 들어줄게, 언제든 편하게 말해봐."
"무슨 얘기든 들어줄게, 언제든 편하게 말해봐."라는 말은 자녀에게 언제든 부모님과 솔직하게 대화할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자녀가 어려운 문제에 부딪혔을 때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우리가 같이 얘기하면 좋아."
"우리가 같이 얘기하면 좋아."라는 말은 자녀에게 부모님과의 대화가 즐거운 경험임을 알려줍니다. 부모님이 자녀와의 대화를 즐기면서, 자녀 또한 편안하게 부모님과 소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무리
자녀와의 통화는 부모와 자녀 간의 소중한 소통의 시간입니다. 첫마디는 그 소통의 시작을 결정짓는 중요한 순간이죠. 따라서 부모님이 자녀와의 대화를 시작할 때는 따뜻하고 관심 있는 말을 선택하여 부모-자녀 간의 끈끈한 연결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자녀는 이런 소통에서 부모님의 사랑과 관심을 느끼며, 함께 자라나가는 소중한 순간을 나눌 것입니다. 함께 성장하고 이해하는 부모-자녀 간의 관계가 더욱 풍요로워지길 바라며,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728x90
 

말하는 것을 보면 ..,

말하는 것을 보면 그가 어떤 사람인지 곧 알 수 있다 자기가 쏟아낸 말이 그대로 쌓여 복이 되기도 하고 화...

blog.naver.com

 

삶을 현명하게 살기 위한 철학: 무위의 복을 지어라

삶을 현명하게 살기 위한 철학: 무위의 복을 지어라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한 이치의 부재로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없다면, 작은 일이든 큰 일이든 무위로 지으면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

hsho0214.tistory.com

 

"수행의 길: 길들여진 습관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다"

"수행의 길: 습관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자유로운 여정" 수행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우리를 길들여진 습관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게 하며, 진정한 지혜와 자유를 얻는 길이 무엇인지에 대해

dramakit.tistory.com

 

"성인이 된 자녀가 부모님께 듣고 싶은 말들"

"성인이 된 자녀가 부모님께 듣고 싶은 말들" 부모님과의 관계에 관한 주제로, 성인이 된 자녀들에게 어떤 말이 듣고 싶은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성인이 된 자녀들과 부모님 간

khmi7239.tistory.com

 

"어린 시절의 말과 행동, 성격에 미치는 영향"

"어린 시절의 말과 행동, 성격에 미치는 영향" 어린 시절의 말과 행동이 성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어린 시절의 경험이 성격을 쌓아갑니다 어린 시절은 성격이 형성되

khye8237.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