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좋은글]언제나 좋은 인연으로 살고 싶다면

by 보물이 쏟아지다 2024. 3. 1.
728x90

언제나 좋은 인연으로 살고 싶다면 


살다 보면 할 말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지요
살다 보면 기분 좋은 말
가슴을 아프게 하는 말이 있지요 
 
살다 보면 칼보다 더
무서운 것이 있지요
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는 속담처럼
어쩌면 
 
우린 말 한마디에
좋은 인연 또는 악연이 될 수도 있고
영원히 또는 남남처럼 살아갈 수도 있지요 
 
우린 사람이기에
실수도 할 수 있고
잘못을 할 수도 있고
싫은 말도 할 수가 있지요 
 
그러나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 이성이 있기에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자신을 다스릴 수 있기에... 
 
나 자신이 소중한 것처럼
남도 소중히 생각한다면...
수없이 많은 말을 하고
살아가는 우리네 인생
기분 좋고, 밝고, 맑고,
희망의 말만 한다면 
 
서로 환한 미소 짓고 힘든 세상
육체는 힘들어도
편안한 마음과 함께 좋은 인연으로
살지 않을까요... 
 

- 우리들의 아름다운 삶 속에서 - 


"언제나 좋은 인연으로 살고 싶다면"

살아가며 우리는 할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을 알게 됩니다. 기분 좋은 말과 아프게 하는 말, 칼보다 더 무서운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말 한마디에는 큰 영향이 있을 수 있으며, 우리는 그 영향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말 한 마디에는 좋은 인연이 될 수도 있고, 악연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이며 이성을 가지고 있기에, 우리는 자신을 다스릴 수 있습니다.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듯이, 다른 이도 소중히 여기면서 서로를 존중한다면, 많은 말을 하며 살아가는 우리의 인생은 기분 좋고 밝고 맑은 희망의 말로 가득할 것입니다.

서로 환한 미소를 짓고, 힘든 세상에도 편안한 마음과 함께 좋은 인연으로 살아가지 않을까요? 우리의 아름다운 삶 속에서, 함께 행복을 찾아 나아가는 것이지요.


 

[대구] 83타워&이월드, 꿈과 추억이 가득한 놀이동산

대구 이월드 놀이동산으로 떠났습니다 벚꽃이 예쁘게 피었습니다 물론 장식용 꽃이지만요 ㅎㅎ 이월드는 대...

blog.naver.com

 

행복한 인생길~

행복한 인생길~ 인생은 우리에게 많은 축복과 은혜를 안겨줍니다. 그 축복 중 하나는 사랑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행복이나 슬픔, 어려움이나 기쁨을 함께할 수 있는 사랑하는 이들에게 지지

hsho0214.tistory.com

 

참.. 고마운 인연입니다! (만남과 인연)

참.. 고마운 인연입니다! (만남과 인연) 인연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어떤 사람과의 만남을 뜻합니다. 그 만남은 우연이 아닌 운명적인 것일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어떤 이유로든 서로를 만나게

dramakit.tistory.com

 

소중한 당신과 함께하는 세상

소중한 당신과 함께하는 세상 새 아침이 밝아오면, 나는 맑은 마음으로 새로운 하루를 맞이합니다. 이 아침에도 나는 당신과 함께하는 세상을 은근한 감사함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내 삶 속에서

khmi7239.tistory.com

 

"붉은 산: 인생의 빛나는 순간을 잡아라"

"붉은 산: 인생의 빛나는 순간을 잡아라" 바위산이 아침 햇살을 받아 빛나는 붉은 산은 우리에게 빛나는 순간을 상기시킵니다. 이와 같은 아름다운 순간은 놓칠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이며, 우리의

khye8237.tistory.com

 

728x90